본문 바로가기

한려_식물

거실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아레카야자] 키우기/물주기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거실 식물 아레카야자를 소개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레카야자 말고도 야레카야자, 이레카야자라고 많이들 말씀해 주시지만 포스팅에는 아레카야자라고 표기하겠습니다. 

 

 
 

 

아레카야자 키우기

첫 번째, 키우기 쉽다.

많은 분들이 식물을 키우는 데 있어서 드는 고민은 키우는 난이도일 겁니다.

하지만 아레카야자는 키우는 난이도가 매우 낮아 누구나 쉽게 키우실 수 있습니다.

실내 적응력이 매우 높아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거실 식물로 순둥이 순둥이 이런 순둥이가 없어요!

다만, *물을 주실 때는 듬뿍 주시고 건조한 환경을 힘들어하니 잎 주변에 잦은 분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뛰어난 공기정화 식물입니다.

여러분 나사(NASA)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바로  NASA에서 우주선 안의 공기를 정화시키기 위해 실내 공기정화 식물을 연구를 했는데 그중 1위를 차지한 식물이 바로 아레카야자입니다.

 

보기만해도 시원한 야자나무인데 거실에 두신다면 맑은 공기를 매일 마실 수 있을 거예요 :)

 

세 번째, 많은 효과를 갖고 있어요.

공기 정화 능력도 뛰어난데, 많은 효과가 있다니 더욱 솔깃하지 않으신가요?

아레카야자를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거실 식물로 손꼽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여기에 있는데요.

 

유해성 물질 또는 전자파 차단을 어느 정도 아레카야자가 해주기 때문에 TV 또는 전자기기 있는 곳에 인테리어처럼 멋스럽게 두면서 키우신다면 더욱 좋기 때문이에요.

 

유해성 물질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새집증후군에도 좋고 또한 가습효과와 음이온까지 뿜어내는 아이라 거실에 두면 좋은 식물이랍니다.

 

집들이 선물로도 손색이 없으며 집에 두기에도 좋은 식물이랍니다. 아레카야자는 크기가 다양해 원하는 사이즈로 다양하게 두실 수도 있어요.

 

물주기

물 주기는 식물의 크기와 놓은 곳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화분의 흙 마름에 달려있어요.

생각보다 흙 건조에 강한 식물이라 물을 자주 주지만 않고, 강한 햇빛만 피해 주신다면 정말 무난하게 잘 자라는 식물이랍니다. 겉 흙을 만져보았을 때 손에 만져지는 흙에서 수분기 없이 만져진다면 그때 물을 주셔도 좋습니다.

 

아니면 나무젓가락을 5CM정도 꽂아서 1~2분 뒤 확인해 보세요.

나무젓가락에 묻은 흙에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물을 주셔도 좋습니다.

만약 젓가락과 흙 모두 물기가 많다면 물이 충분하다는 신호이니 물을 주시는건 삼가해 주세요!


실내에서, 거실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로 아레카야자를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플랜테리어' 많이들 들어보셔서 아실 거예요. 이 아인 플랜테리어 식물로도 손꼽히는 아이랍니다.

아레카야자 하나로 시원하고 멋스러운 플랜테리어를 쉽게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 아레카야자로 시원하게 보내세요.